선학동 방문이야기

[스크랩] 선학동 유체꽃 축제를 보고나서

선학농장 최귀홍 2018. 1. 2. 20:36

이장님을 비롯한 마을 어르신들이 한마음으로 축제를 준비 하시느라 고생하신것에 대하여 감사의 말을 글로나마 전합니다

고생하신만큼 보람과 기쁨이 있어야 될건데 제가 보기엔 향우님들의 고향 방문 외에는  큰 성과를 보았다 고 말하기 어렵겠군요 앞으로  보다 나은 선학동 유체꽃 축제가 되기 위하여 몇가지 문제점을 말할까 합니다

 

1   선학동의 브렌드 가치를높이기 위하여 거기에 걸맞은 타이틀을 걸어야 할거 갔읍니다

    예를 들자면 ( 제 00회 유체꽃 축제 )하고 민 관 모두 적극 홍보 해야 할거 같읍니다

 

2   행정적 지원 미비

     어느 행사장에 가던 최소한의 편의 시설이 있는데  우리 선학동에는 간이 화장실 조차 없었읍니다

     보는 관광이 아니고  머물수 있는 관광이 되도록 군 관계자 님의 지원이 필요하리라 생각 합니다

     최소한 음료수 정도는 먹을수 있는 먹거리가 부족 하였다 봅니다

    옆 마을  부녀회와도  협력하여  일일  찻집이라도 운영하면 좋으리라 봅니다

 

3   주변경관 정리

     영화 세트장 주변 이 좀더 깔끔라게 정리 되었으면 더 좋았으리라 생각 합니다

     재방옆 개울을 좀 정리 했으면 했고요 재방둑에도 봄 에 걸맞은 계단식 화단이조성되어 봄꽃이 피었으면 더 보기 좋으리라 생 

      각 합니다

    세트장에서 마을까지  진입로 주변에도 꽃길을 조성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

 

 

 

 

이 모든것이 마을 주민들 힘으로만은 할수 없는 일이고 장흥군 관계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야만  가능하리라 봅니다

우리 회원님들도 이장님께 힘이 될수 있게 장흥군 홈페이지에 글 올려서 건의 했으면 합니다

어느 군에서는 유체꽃 축제 하는데 가수도 초청하고 한다는데  그것이 이장님 힘으로 마을 주민 힘으로 가능할까요

행정적 지원 없이는 절대 불가능 하리라 봅니다

끝으로 군 관계자님이 보신다면  선학동 유체꽃 죽제가 장흥 대표 축제가 될수 있도록 많은 지원 부탁 합니다

무안 연꽃 춪제가 꽃이 아름다워서 무안 대표 축제가 되었을까요 ?

제 소견으로는 연꽃 축제보다 먹을거리 볼거리가 선학동이 나으리라 생각 합니다

아닐까요?

 

 

출처 : 금빛 은빛 가득한 선학동마을
글쓴이 : 감생이 원글보기
메모 :